단순구분
점 : 형태를 지각하는 최소의 단위, 더 이상 나눌 수 없음
선 : 1차원적인 요소로서 이동한 자취, 흔적을 말함
면 : 2차원적인 요소로서 점의 확대나 선이 이동한 자취를 말함. 넓이는 존재하나 두께는 없음
Communication상 구분
점 : 인간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자신과의 커뮤니케이션 = 인간커
, 가치, 신념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식”으로 신화를 파악했다. 이들의 논의는 바르트와 달리 정치적, 이데올로기적 색채는 약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 역시 현실을 정당화하는 원형적 해석의 틀을 발견하려 했다는 점에서 바르트의 신화 개념과 어느 정도 문제의식을 공유한다고 할 수 있다.
포인트가 아니다. 서술구조는 얼마나 배트맨이 최대한 ‘극적으로’ 위기에서 벗어나 정의를 실현하는가 하는 것이다. 즉, 중심점은 ‘얼마나’ 에 맞추어져 있고 결과에 맞추어져 있다. ‘어떤 수단’을 통해서 정의가 실현되는가는 그다지 주목받을 만한 점이 아니게 비춰지며, 그렇게 이야기가
면서 주 시청자층이 변화하였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 텔레비전 드라마에 변화가 발생하였다는 점을 중심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연구목적, 연구문제를 밝힌 뒤, 매스미디어와 스테레오 타입,드라마와 문화계발효과이론에 대한 선행연구를 검토한다.
그리고 제2장에서는 이론적 배경과 현재 텔레비전 드
모르는 위기에 대비하고, 공중에게 상황의 진실을 설명하며,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를 보호하는 등 위기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었다. 즉 공중과 직·간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이 생긴 것이다. 공중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위기가 잘못된 방향으로 진행되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