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현상이면서도 사람들에게는 마치 자연법칙이나 상식처럼 받아들여진다는 것이다. 신화의 본질은 세상을 보는 틀을 제공할 뿐 아니라, 그것의 인위성 자체가 부정된다는 데 있다.
바르트 이후 여러 연구자들은 좀 더 미시적이고 분석적인 수준에서 미디어속의 신화를 분석하는 틀을 제시하였다.
과학보도 자체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는 드물었다. 그러나 이제 사정이 크게 달라져 버렸다. 이번 황우석 박사의 경우에는 과학보도 자체가 심각한 사회적 논쟁과 갈등을 촉발시키는 원인이 되었다.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민감한 연구에서 생명 윤리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는 것은 당연하고,
대한 검증이 되리라 예상한다. 한편, 신문사의 이름에 따라 설문 응답자들이 먼저 편향적인 시선을 갖고 설문에 임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신문사의 이름 또한 제거하였다.
신문에서 사진의 중요도가 커지고, 읽는 신문에서 보는 신문으로 전환된 현실에서 사진이 글의 보도능력을 능가 할
기업의 관리 하에 있는 활동이며, 대중 매체를 이용하여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하기 위해 창조 기술을 사용한 것이다. 이 목적은 기업 목표의 달성을 위한 제품 수요의 개발, 기업 이미지의 제고와 소비자에 대한 만족의 제공, 사회적․경제적 복지의 개발 등에 있다.(D․코엔, 1972년)
삶을 주장하는 인간의 사물 인식 방법이자 의사소통 방식이며 표현의 기제이다. 일찍이 마크 트웨인은 "유머는 슬픔에서 나오는 것이지 기쁨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불합리한 사회의 부조리와 인간성의 비애에 대한 동정심과 이해심이 유머의 근본적 발현 동기임을 이야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