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활동의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여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수없이 많은 성공사례를 통하여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6시그마 기법은, 1980년대 초 미국의 모토롤라사를 시초로, 국외는 물론 국내의 여러 기업들이 이를 도입하여 많은 성과를 이룬 기법으로, 앞으로 이 보고서에서 살펴볼 GE社(
기업은 누구의 것인가?”, “회사는 누가, 누구를 위해서 통치하는가?” 라는 근본적인 문제로 집약된다.(Carroll 1993)
코오퍼레이트 거버넌스는 일반적으로 기업지배구조로 지칭되는데,(정광선 1995, 시내 1992, 좌등 1992 등) 경영체제(신유근 1992), 기업통치(도변 1992, 정목 1993), 기업통할체제(한국재무학회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우리는 예로부터 여가활용의 수단으로 장기와 더불어 바둑을 즐겨왔다. 그리고 조훈현, 유창혁, 이창호, 이세돌 등의 프로바둑기사들이 대중들로부터 인기를 얻음으로써 바둑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증가되었다. 그럼으로써 바둑을 두는 사람들이 증가하게 되었고, 인터넷바둑의 등장으로 인한 바둑
21세기는 " 무한경쟁의 시대 "이다. 경쟁은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벌어진다. 기업의 경쟁력은 COST (비용)를 줄이거나 상품품질을 향상시키는 것만으로 높아지지 않는다. 제품품질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 판매와 구매, 회계 등 전 관리 프로세스에서 총체적으로 경쟁력이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