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요약(개요)
저희 6조는 정보산업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기 위해서 DMB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하겠습니다. DMB가 무엇인지,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간략한 설명과 발달배경을 통해서 DMB의 개념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DMB 의 기술적인 부분을 알아보고 , DMB라는 것이 왜 우리에게 필요 한 기술인지에
대해서는 전년도 대비 감소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금규모로 보았을 때에는 분명 매년 지날 수로고 국내 E-sports 산업 시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개최되는 리그들과 E-sports에 관련된 정보들은 케이블 TV, 인터넷 TV, 인터넷 포털사이트, IP TV, 지상파․위성 DMB 실시간 방송 등의
DMB, IPTV, 와이브로 등 뉴미디어의 등장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산업의 변화는 전통적인 미디어에 대한 뉴미디어의 도전, 방통융합, 융합형 미디어의 도입, 미디어의 증가에 따른 경쟁의 심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1-1. 뉴미디어란?
신문 ·방송 등의 정보 전
대해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발생될 수 있는 미래 생활 시나리오를 기술하시오.
2) 각 단계의 미래 생활 시나리오를 위해 필요한 유비쿼터스 기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교재에 없는 새로운 기술을 정의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3) 결론으로 시나리오에서 제시된 미래 유비쿼터스 사회에서 발생할 수
, 보안, 그리고 성능이 여전히 주요한 결점으로 남아있고 통신 사업자들은 여전히 이 문제점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연구에 나와 있는 데이터를 보면 수직적 시장(vertical market)이 각각의 산업에 맞게 변형된 무선 데이터를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수평적 에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