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은 음란물의 범람, 온라인 게임과 인터넷 도박으로 인터넷 중독증후군,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개인정보 유출, 바이러스 유포를 목적 달성등 사회전체의 이익에 반하며 폐혜를 끼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번 정보사회학 레포트를 기회로 정보사회도래로 인한 문제점과 대처
생활에 지장을 받는다. 그리고 현실의 실제 대인관계에서는 오히려 불안함과 어색함을 겪게 된다. 사이버 중독자들은 통신에 접속하면 긴장이 사라지고 심지어 쾌감까지 느낀다.
4. 게임 중독
흔히 말해서 게임을 게임으로 순수하게 즐기는, 건전한 여가선용을 하는 게이머들은 게임에 대한 집착
생활에 소요되는 시간을 뺀 나머지 자기 뜻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 시간을 일반적으로 레저, 즉 여가라 한다. 산업사회로 진행되면서 기술의 발전과 인권강화에 의해 노동자의 자유시간이 증가한 이후 주목 받아 온 현상으로 대중적인 관심사로 등장하기 시작하였고, 오늘날에는 우리의 삶과 일상생
게임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인터넷게임을 조절하지 못하고 병적 증세를 나타내는 현상들을 일반적으로 인터넷게임중독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입각하여 저희 “개폐인” 조는 정보화시대의 부산물로서 새롭게 나타난 게임중독의 위험성에 대해서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