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상에는 여러 사회적 문제점 역시 내포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강력하고 편리한 정보제공매체라는 장점은 음란물의 범람, 온라인게임과 인터넷 도박으로 인터넷 중독증후군,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개인정보 유출, 바이러스 유포를 목적 달성등 사회전체의 이익에 반하며 폐혜를 끼치는 현상
본 론
1.2. 인터넷 중독 정의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정보사회로의 변화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관련 문제행동을 파생시키고 있다. 청소년의 삶과 행동에 대한 인터넷의 긍정적인 영향으로는 의사소통의 증진과 학습속도의 증진, 가치있는 정보의 공유, 경험의 확대 등으로 집
정보를 차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도록 한다. 또한 인터넷상에서 불법․유해정보를 접했을 때 과감히 거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해사이트의 특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안내하고 그 폐해를 깨닫게 한다. 인터넷 중독으로 게임 혹은 인터넷을 하느라 등교시간, 귀가시간을 어기
게임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인터넷게임을 조절하지 못하고 병적 증세를 나타내는 현상들을 일반적으로 인터넷게임중독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입각하여 저희 “개폐인” 조는 정보화시대의 부산물로서 새롭게 나타난 게임중독의 위험성에 대해서 살
사회적 문제와 거의 유사한 자기 조절의 문제, 탐닉, 금단 증상, 사회적 고립, 가정불화, 학습 부진, 경제적 문제, 실직 등의 결과를 보이게 된다.
즉, 인터넷 중독이란 인터넷을 과다 사용하여 인터넷 사용에 대한 금단과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장애가 유발되는 상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