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시청각 예술의 보호는 물론 프랑스어 문화권의 주체적인 문화정책의 본보기가 되었다고 적혀 있었다. 수도권 대기업 중심의 기형적 한국영화산업과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려는 시도가 미미한 한국정부를 볼 때 프랑스의 선진적인 문화정책 및 영화진흥정책을 연구한다면 한국의 영화진흥위원
영화와 시청각 예술의 보호는 물론 프랑스어 문화권의 주체적인 문화정책의 본보기가 되었다고 적혀 있었다. 수도권 대기업 중심의 기형적 한국영화산업과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려는 시도가 미미한 한국정부를 볼 때 프랑스의 선진적인 문화정책 및 영화진흥정책을 연구한다면 한국의 영화진흥위원
한국의 저작권 현실은 여전히 아날로그적인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대중음악의 거품을 걷어내고 음악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균형 있는 발전을 지원해야 할 정부의 대중음악 지원정책도 영화산업진흥정책과 비교해 볼 때, 대단히 소극적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지난 몇년간 인터넷 업
영화에 대한 관심은 미래 영화 산업 발전과 취미활동의 다양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된 독립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을 살펴보고자 한다. 영화의 제작진과 영화 내용에 대해 알아본 후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비교를 통해 영화
기획자들이 등장하고 있었다. 이러한 기획자들은 자금 조달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 충무로 자본(배급사나 극장주의 개인 자본) 대신 대기업 자본을 끌어들였다. 최용재, 조준형, “한국영화 배급시스템 연구”, 영화인회의 정책연구보고서.
차승재 대표는 이 때 등장한 젊고 영화 제작자 중 한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