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은 아주 단순한 게임에 불과했다. 추억 속에서만 존재했던 소위 오래된 게임들이 대부분이었고, 주위 반응 또한 좋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컴투스를 비롯한 게임빌, 넥슨 등의 사업자들은 꾸준히 연구 및 개발을 하였고, 현재의 성공적인 모바일게임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모바일
게임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운영
시장규모는 2001년 4000만 달러, 2002년 6480만 달러
2003년 8310만 달러, 2004년 1억 710만 달러로 추정
중국인들 기호에 맞는 게임 개발이 필요.
새로운 마케팅 기법 필요.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의 지원이 필요.
CP업체로 진출, 중국의 SP업체와의 협력
경제
타이완에는 대체로 제조업·국제무역·서비스업에 기초한 시장경제가 발달해 있다. 농업은 국내총생산(GDP)의 1/15도 채 못 되며, 농업 고용인구도 노동력의 겨우 1/8 정도이다. 제조업이 GDP의 약 1/3을 차지하며 노동력의 약 1/3을 고용하고 있다. 수출주도산업으로는 전자장비·의류·직물 등이 있으
모바일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온라인시장이 확대 되고 있다.
(3) 사업 및 시장 선정 이유
① 북미시장의 E-sports의 성장 : 북미 지역의 경제적 수입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가시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런 여가시간을 보내는 하나의 방법으로 게임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있고, 기술 개발 및 기술의 상업화와 응용을 장려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자연과학계통의 노벨상을 거의 매해 수상한다고 할 만큼 기술 개발 부문에서 미국은 세계의 첨단을 걷고 있다. 특히 요즘은 IT기술과 모바일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온라인시장이 확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