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동물 및 이성적 동물로 파악하여 정치제도는 특정한 형태에 국한시켜서는 안 될 것으로 믿고 이는 국민의 성격과 필요에 의하여 선택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군주제, 귀족제, 공화제의 3정제를 인정하였다. 그리고 인간은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데 이는 인간만의 특징인 이성에 의해 지혜를 관조
Ⅰ. 개요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의 뛰어난 제자였지만 그 철학자로서의 기질이 스승과 달랐다. 플라톤이 천재적인 영감의 소유자로서 현실세계를 초월하는 이데아를 만들어내고 감각을 배재하는 내면적인 기질이 강한 반면에 아리스토텔레스는 분석적이고 논리적 사고의 소유자로서 산문가의 경
Ⅰ. 서론
아리스토텔레스가 죽은 뒤로는 형이상학적 관심이 희박해지고 대신 개별과학의 연구가 성행했다. 식물학의 테오프리스토스, 지리학의 디카이아르코스, 음악론의 이리스토크세노스, 자연학의 스트라톤은 그 대표자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BC 1세기에 로도스의 안드로니코스가 아리스토텔레
Ⅴ. NGO와 관련된 특정 분야에 대한 고찰
1. 언론과 NGO
1) 언론 관련 NGO
(1) 민주언론 시민연합.
- (사)민주언론시민연합은 민주사회의 주권자인 시민들이 언론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인식아래 회원상호간의 단결 및 상호협력을 통해 언론민주화와 민족의 공동체적 삶의 가치구현에 앞장서
Ⅰ. 서론
철학적 생각은 체계적, 보편적이며 일상생활의 감상은 혼잡하다는 것, 그러나 철학은 일상생활의 감상에 의존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면 이번에는 과연 철학이란 무엇인가, 철학은 우리에게 어떠한 의미가 있는가에 대해 얘기해 보기로 합시다. 광물학은 광물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문이다.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