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폴리네시아 예술이 일본 미술을 대신하여 등장하기까지지속되었는데 1869년 파리 세계전이 열려 일본의 미술품이 다양하게 소개될 때에는 이미 많은 애호가들에 의해 열심히 수집되고 있을 정도였다.
한편, 유럽 미술에 있어서 이 당시는 자신들의 전통적인 회화방식에 대한 다각적인 반성과 함께
지 못하는 것 또한 습관이다.
2.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원제는 ATOMIC HABITS이다. 직역하자면 원자습관이다. 역자는 이를 아주 작은 습관으로 번역했다. 목표는 작은 습관으로부터 만들어진다는 의미다. 사람들은 대개 변화를 거창한 데서 찾으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변화의 씨앗은
지 포트랜드의 음식 이야기, 노르웨이의 숲을 집필하기 시작했던 그리스 미코노스섬과 스페체스 섬의 이이기, 그리고 뉴욕의 전설적인 재즈바 ‘빌리지 뱅가드’에서의 이야기 등. 작가가 직접 보고 느낀 점을 독자에게 생생하게 이야기해주는 내용이다. 가장 인상적이였던 내용은 같은 이름, 다른 주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