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중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대안적 수단으로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가정용 비디오 대여시장과 네트워크 및 케이블 TV의 증가로 인해 영화 속에 배치된 제품의 잠재적 노출은 엄청나며, 또한 영화관람자의 대부분은 매우 주의 깊은 오디언스 구성원들이기 때문에, 영화 속 PPL은 제품촉
PPL을 영화·TV 쇼·뮤직비디오 등에 제품의 브랜드명이나 포장·로고·트레이드 마크 등이 포함된 것이라 했다. Balasubramanian은 여기에 PPL을 유료 광고로 이용한다는 마케팅적 관점과 시각 외의 자극도 포함하는 확장된 의미에서 영화 및 TV 프로그램에 제품을 계획적이고 조심성 있게 배치하여 수용자에게
PPL을 영화·TV 쇼·뮤직비디오 등에 제품의 브랜드명이나 포장·로고·트레이드 마크 등이 포함된 것이라 했다. Balasubramanian은 여기에 PPL을 유료 광고로 이용한다는 마케팅적 관점과 시각 외의 자극도 포함하는 확장된 의미에서 영화 및 TV 프로그램에 제품을 계획적이고 조심성 있게 배치하여 수용자에게
PPL의 등장 : 1982년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E.T’에서 ‘리스’사의 초코볼 ‘m&m’
국내
-1991년 ‘결혼이야기’에 가전제품을 제공하고 영화표 5만장 구입
노출빈도에 의한 유형
온 셋 배치 (반복적 노출)
- 주연배우에 의해 사용되거나 특정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크리에이티브 배치
PPL 등장배경에 중점을 두었다.)
1.영화산업 규모의 확대와 자금조달 문제라는 현실적인 차원에서 PPL이 등장하였다고 본다. 영화는 미술, 음악, 연극 등 다른 예술분야와는 차별적으로 산업이라는 수식어가 자연스러운 분야이다. 한국 영화 또한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으면서 평균제작비와 마케팅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