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녀가 있었다는 전설이 있다. 이후 고려시대에 들어서는 여비(女婢)를 훈련시켜 교방을 만들었다. 관아의 여악(女樂)에 등장 시켜 악기연주를 하게 하기 위함이었다.
기녀 제도가 본격적으로 정비된 것은 조선시대에 들어서이다. 조선 초기 세종 조에 기녀를 국가 행사나 왕실의 풍류, 즉 국용(國用
유녀(遊女)가 있었다는 기록이 있고, 백제에도 ‘꽃쟁취’라는 유녀가 있었다는 전설이 있다. 신라는 음악교육기관인 ‘음성서’가 진흥왕대에 설치되어 예인(藝人)을 길러낸 흔적이 있다. 기생의 역사를 가장 잘 정리하여 놓은 것의 하나인 일제 시대 국학자인 이능화가 쓴 조선해어화사(朝鮮解語花
시대의 유녀(遊女)에서 비롯되었음을 알 수 있지만 유녀와 창기의 구별이 없었다. 고려 광종 때 관료체계가 갖추어지면서 관기가 전국 관아에 배치됨으로써 비로소 관기와 유녀가 구분되었고, 기녀 제도가 정착된 것으로 보인다.
◈삼국시대-신라◈
삼국시대나 그 이전에도 기녀와 같은 직업을 가
시대에도 섹스산업에 종사하는 창녀수가 무려 5만명에 달했다고 하니 가히 선도적인 국가적 산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섹스산업도 19세기말 성병의 위험을 알고 나서부터 금지되기 시작했다. 매일경제, 2006년 9월 22일
우리나라도 고대의 가무를 하는 유녀부터 고려시대때의 기녀,조선시
모든 사회는 각기 서로 다른 사회 제도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사회 제도는 시간이 지나면서 역사의 흐름과 함께 그 형태가 항상 변화해왔다 예를 들면 우리 나라의 경우, 과거 조선시대에는 왕을 중심으로 왕조 국가의 형태를 갖추었지만 지금은 대통령제를 중심으로 하는 민주주의 국가로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