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조선시대의 공예조선의 공예는 실용과 검소를 중요하게 여긴 기품을 반영한 것으로 고려 때와는 달리 생활 필수품이나 문방구 등에서 그 특색을 나타냈다. 대표적인 공예 분야는 자기였다. 궁중이나 관청에서는 백자나 분청사기를 널리 사용하였다. 유학이 전래되면서 검소, 질박, 결백함 등을 추
왕 응신은 백제의 태자 전지를 7년만에 다시 고국으로 돌려보내면서 훌륭한 학자를 청하였다. 왕인은 논어 10권과 천자문 1권을 가지고 도공,야공, 와공 등 많은 기술자들과 함께 도일하여 일본인들에게 글을 가르쳐 학문과 인륜의 기초를 세웠으며, 일본가요를 창시하고 기술공예를 전수하여 일본인들
성공했다. 백제의 우수한 문화는 한성시대 초부터 웅진·사비 시대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일본에 전파되었다. 한학·불교·천문·지리·의학·음양·음악·공예와 여러 가지 기술 등 고대 일본 문화의 씨를 뿌렸으며 점차 꽃을 피우게 했다. 당시 삼국중 일본에 영향을 가장 많이 끼친 나라가 백제였다.
신라왕과 신라, 토우를 구하고 죽는 여자주인공을 다룬 슬픈 애니메이션을 보고 노랗고 빨간 가을 길을 걸어 민속 공예 체험장으로 갔다.
생각보다 소박한 가게였다. 컨테이너 건물에 할머니 한분, 할아버지 한분이 계셨다. 민속공예라고 해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 거 같은데 라고 생각하면서 갔
기녀제도가 정착된 것으로 보인다.
◈삼국시대-신라◈
삼국시대나 그 이전에도 기녀와 같은 직업을 가진 여성들이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삼국사기에 나오는 김유신과 기녀 천관녀의 물거품과 같은 사랑 이야기나 신라 초기 진흥왕조에 보이는 원화제도 등에서도 그러한 싹을 엿볼 수 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