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7세기부터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이어진 조성음악 양식은 사회적 변화, 과학 기술의 발달, 새로운 사상의 등장, 예술의 발달 등과 함께 새로운 음악적 기법으로 발전되어 왔다. 19세기 낭만주의 작곡가들의 화성적 기법이나 악기의 음색은 이전의 바로크나 고전 시대와는 다른 새로운 화성적
조성음악으로 돌아가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그의 작품발전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예상되어 있는 것이다.
그는 그레고리안 찬트 등의 고대음악을 연구하여 작품에 적용시켰다. 또한 1950년부터 써오던 음악언어 즉, 음렬기법, diatonic선법, quarter-tone 등을 여전히 구사하면서 고대음악을
음악교육이 제공되면 영아의 음악성 발달에 있어서 타고난 유전적 음악적 소질이상으로 음악환경이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영아가 음악적 경험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음악적 소질을 발견하고 좋은 음악적 환경을 조성해 주어 영아가 음악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영아의
-들어가면서(드뷔시 음악의 배경)
18세기와 19세기 고전-낭만주의를 대표했던 조성의 체계는 19세기 화성과 선율에서의 반음계주의의 팽배로 서서히 와해되어 가기 시작했고, 급기야 제1차 세계대전이라는 대 격변을 정점으로 20세기 초의 음악적 양상은 전통적 조성체계의 원리들을 넘어선 다양한 음
조성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광명 첨단음악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전제로 하며 음반산업의 특성상 주 소비자층이 될 광명시 청소년층의 문화수요에 대한 욕구 등을 반영하고자 한다.
또한 적절한 음반밸리의 운영의 소프트웨어를 조사하여 광명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광명시 일반 주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