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반적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영국 BBC는 온라인게임 인구가 앞으로 5년 안에 현재 5천만명 정도에서 1억3천7백만명으로 2.5배 이상 급증할 것이며 오는 2006년까지 전 세계에서 개인용 컴퓨터(PC)와 전용게임기(콘솔)를 통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각각 1억1천4백만명, 2천3백만명에
게임 포털 한게 임(www.hangame.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주니어네이버 (jr.naver.com),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오늘날 네이버는 네이버닷컴과 한게임이 합쳐진 것이다. 합병 후 약
게임서비스 및 디지털 음악 서비스 유료화 등 서비스의 다양화와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등의 지속적인 변화와 개혁을 해쳐나가고 있다.
이에 우리는 네오위즈가 걸어온 지난 7년을 살펴보며 역사와 배경 및 네오위즈의 강약점을 분석을 통해서 인터넷 기업으로써의 네오위즈가 앞으로 나아가야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가상의 우주시대에 세 종족이
펼치는 우주의 대 서사시
종족 : 테란, 프로토스, 저그
게임특징
완벽한 그래픽
3개의 종족에 50여개 유닛
우수한 벨런스
효율적인 네트워크(Battle.net)
Game History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