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는 21세기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이며 음성이나 문자와 달리 많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준다. 이렇게 인간이 시각정보를 취득하는 과정을 컴퓨터로 대응시켜서 보면 화상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실제로 구현해
영상만화대상'에서 이 장르의 작품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처리하는 애니메이션이다. 그림을 그리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기도 하며, 3차원 모델을 이용하기도 한다. 리얼타임인 경우에는 1컷 작성에 사용되는 시간이 극히 한
영상신호처리의
지식을 이용하여 구현하고자 함.
내용 요약
구성 요소로는 웹 카메라, PC, 서보모터, Line detect system 및
영상처리 프로그램이 있다. C,C++,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하였으며,
MFC을 이용하여 인터페이스를 구성하였다.
완성한 프로젝트 결과물로는 Line detect, 부가적인 영상처리
졸업작품 계획서
1. 목적
Win32 API 를 배우고 화면보호기 콘텐츠를 개발한다.
2. 주요내용
Win32 API를 이용하여 화면보호기를 만든다. 단순한 화면 보히기가 아닌 부가 가치를 창출 할수 있는 방향을 프로젝트를 이끌어 간다. 기존의 C/C++ 을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작성하고 Win32 API를 이용하여 개
1. 서론
모든 시대에 걸쳐서 의식주의 해결은 인류가 당면한 최대의 문제였다. 정착보다는 이동을 주로 하면서 수렵과 채취에 의식주를 의존했던 석기시대에는 모든 사람이 수렵·채취업이라는 한가지 직업에 종사하였다. 이후 주로 식량작물 등의 경작으로 생산방식이 바뀌면서 인류는 한곳에 정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