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선정 배경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정보화 시대이자 멀티미디어 시대이다.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정보는 다름 아닌 영상정보이다. 옛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얘기가 있는데 이것은 사람의 눈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정보가 얻어지는가를 잘 나타내 주는 얘기다. 인간은 정보를 얻기
수치화하여 각 운영 시스템의 Control Driver로 전송하는 역할을 한다. Touch Driver는 컨트롤러에서 들어오는 디지털 신호를 받아 터치패널이 각 운영시스템에 맞게 구현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구성요소 중 어느 하나라도 불량이 있는 경우 터치에 대한 오작동 또는 인식 오류를 초래할 수 있다.
팽창
인터넷 및 IT산업의 거품논쟁이 일고 있는 가운데 확실한 수익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게임산업의 국내 현황과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사 보고서가 나왔다. 문화관광부 산하 게임종합지원센터(소장 김동현)는 16일 '1999년도 국내 게임산업 동향 조사'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영상을 fisherface라고 불리는 적은 차원의 공간으로 투영하는 데 있어서 같은 클래스에 속하는 영상은 하나의 그룹으로..
5. Comment
실제로 현장에서 쓰이는 프로그램은 우리가 작성한 것에서 더욱 많은 것을 추가, 보완 하여야 하겠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서 직접 구현 해 봄으로서 감시프로그
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TV 방송시장이 활성화되는 시점에서 관련 산업의 동향과 현행 스마트TV 사업자들이 콘텐츠에 접근하는 시각과 과정 등을 분석함으로서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구성 환경의 문제점을 찾아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