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행사와 의례절차에 관한 기록들에서 발견되는 기본적인 사고구조와 가치관은 성역사상과 신성족의식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즉, 자기네들이 삶을 누리고 있는 터전을 성역시하면서 그것을 지키는 것을 절대가치로 삼는가 하면 그 성역에서 살아가고 있는 자기네들을 다른 족속들과는 구별되는
Ⅰ. 종교의 자유의 내용과 의의
1. 종교의 자유의 의의
종교의 자유라 함은 자신이 선호하는 종교를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신봉하는 자유를 말한다. 종교의 자유는 종교의 행사, 선교활등 등을 자유로이 행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유만이 아니라, 무신앙의 자유, 종교적행사, 선교활동 등을 강제받
행사와 활동, 그리고 종교교육을 강요당하게 됨으로써 겪게 되는 학생 개개인의 인권 침해에 따른 고통의 호소가 있었고, 다른 한편 선교목적에 따라 설립한 종교재단의 사학들은 건학이념에 따라 학생들을 선발하고 교육할 자신들의 권리가 평준화 정책 등 국가의 잘못된 간섭과 정책에 의해 침해받
행사이다. 본래 마쯔리는 종교의식, 즉 신사에서 종교적인 목적으로 치르던 행사의 일부였다. 이는 신과 인간과의 적극적인 교류에 목적을 둔 것으로 마쯔리에게는 좋은 음식, 마을을 화려하게 꾸미는 여러 가지 장식, 신을 태우는 수레나 가마행렬, 흥겨운 음악, 행렬, 즐비한 노점의 광경이 펼쳐진다.
종교적 신념의 자유ꡓ에서도 그대로 반영되었는데, 특히 이 보고서에서는 종교문제를 이용한 외부세력의 간섭과 함께 소수민족의 분리독립 운동에 대해 강력히 경고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종교정책을 통해 볼 때 중국내 종교적 권리가 자유롭게 행사될 수 없음을 쉽게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