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외에도 《어린이의 종교 Die Religion des Kindes》 《자기 신앙의 추구 Die Suche nach eigenem Glauben》 《종교교육학 Religionspadagogik》 등이 있다.
http://book.daum.net/detail/book.
박사가 내한 했다.
특히 이글을 발제해야하는 나로서는 프리드리히 슈바이처박사의 세계화, 세계적 성찰에 대한 것을 저자 자신의
공동체 개발(community development)운동 그리고 정책개입으로 전개되어 나아가는 것으로 파악된다.(Korten, 1987) 또한 정부의 NGO에 대한 통제정도를 기준으로 완전자율, 낮은 연계, 중간정도 연계, 높은 연계, 지시관계로 나눈 에스만과 웁호프의 견해도 있다.(Esman and Uphoff, 1984) 가장 최근의 분류시도로서 정부
하나님의 통치권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구현되는 것으로 정의한다. 특히 교회 자체의 문제에선 보수적으로, 대사회적 문제에선 진보적으로 교회와 기독인의 사역을 통합하여야 한다. 이 장에서는 하나님나라 공동체를 세우는 목회 구조에 관한 연구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3) 이윤극대화를 통한 사회 환원은 그 과정의 투명성에 있어서 많은 의문의 여지를 남긴다. 결국 종교를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으로 이용한 것은 아닌가?
물론 이랜드는 일반기업과는 차별화된 탁월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일반 대기업이 경영성과를 논의하고 남은 다음의 잉여에 해
community."
Benedict Anderson이 주장한 대로 민족 정체성은 ‘상상의 공동체’이다.
Anderson argues that the differences between nations lie in the different ways in which they are imagined.
앤더슨은 민족들 간의 차이는 그것이 상상되는 방식의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주장한다.
Or, as Enoch Powell put it, "the life of nations no less than t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