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종교를 상식적 수준에서 정의할 때, 신과 인간과의 관계라고 한다. 이것은 물론 유신론적 관념을 중심으로 종교를 규정한 것이다. 그러므로 당연히 세계의 수많은 종교 중에는 이러한 종교적 개념에 해당하지 않는 것도 있다. 불교를 위시하여 인도의 자이나교 또는 원시적인 종교형태에서 볼
한국 선교를 영미의 선교적 결실로 보고 있으며 초기 한국 기독교 역사 기술에 있어 교회성장과 사회 문화 영역에 미친 선교사들의 지도력과 공헌을 나열하는 데 머물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독교는 외래종교로서밖에 의미를 가지지 않으며 한국 기독교사 역시 그 주체성을 상실한 채 이러한 외래
정책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구체적이고 이렇다 할 만한 투자 유인책은 나오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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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그림은 150여 개의 나라에 산재되어 있을 정도로 범세계적인 선사유적이다. 우리나라 바위그림은 시베리아 알타이 지역의 바위그림에 연원을 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알타
신앙생활을 하였다고 증언하고 있는데, 이는 지하종교의 존재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북한 내에는 미신행위가 만연해 있으며 일부 점쟁이의 경우 단속될 경우 노동단련대에 수감되는 등 처벌을 받고 있다. 박영호 외. 『북한인권백서2010』
이는 가맹국으로서 종교로 인한 어떠한 차별
수용성이 있는 계층에 대한 전략적 선교, 사회봉사를 통한 총체적 선교, 음악의 대중화를 통한 선교였다.
18~19세기의 신앙선교단체들을 통한 선교운동은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선교, 토착화교회설립, 총체적인 선교로의 확장, 선교협의회 운동 등이 특징이었다.
현대 교회에 이르러 교회성장학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