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기업발전을 기여하기 위한 교육훈련 관리에 중점을 두고, 이론적인 분석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반도체 산업의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비교하여 문제점을 진단함으로써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결론에서는 기업의 인재관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이레포트를 마치고자 한다.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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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온라인게임 시장점유율
○ 온라인게임 매출규모 3조 7,087억 원 달성하며, 전체 시장점유율 56.4% 기록
- 각 분야별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온라인게임이 3조 7,087억 원을 달성하면서 56.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게임 유통 및 소비업체를 포함한 국내 전체 게임시장에서 개별 플랫폼이 50% 이상을 차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