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기업선정이유
텐센트의 제품확장형 M&A 서론
? 중국 시장의 성장
? 높은 GDP 증가율
? 세계 2대 경제대국 부상
? 막강한 외환보유고 ▷ 해외 기업 M&A 급증
? 신 성장동력 탐색 ▷ 공격적 M&A
? 제품 확장형 M&A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
- (최근 중국은 덩사오핑 주도하에 개방정책이 실행됨에 따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연 ‘마비노기’
● ‘비엔비’ 중국 동시접속자 70만 돌파 (2004)
● ‘카트라이더’ 중국 동시접속자 80만 돌파 (2007)
● 전 세계 60개국, 1억 명의 회원을 확보한 글로벌 게임 ‘메이플스토리’ (2003)
● ‘던전앤파이터’ 중국 동시접속자 수 190만, 중국 pc방 순위 1위 (2009)
● 2009 영국 유력 잡지 디벨
기업에 대한 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 게임 기업들이 외자기업으로부터 기술을 이전받고 자체적으로 기술혁신을 위한 연구를 거듭하게 되면서 2000년도 후반에 이르러서는 기술 및 개발력이 외자기업에 크게 뒤처지지 않을 수준까지 도달했다. 이에 따라 중국정부는 경쟁력을 갖춘 자
가 된다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이름 그 자체만 가지고서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창출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브랜드가 중요한 자산이라면 이것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그 가치를 높여나가야 하는데 이 보고서에서는 브랜드 자산을 창출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