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보원적 전략을 내세웠다. 이 세가지 전략은 집중화, 원가우위, 차별화를 말한다. 특히 원가우위
먼저 미국시장(미국은 자국시장으로 경쟁국에서 제외)에서는 일본(경쟁도*0.191), 캐나다(0.178), 멕시코(0.170), 중국(0.115) 등의 순으로 우리와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996˜2000년간의 추이를 보면 일본과의 경쟁은 둔화된 반면 캐나다, 멕시코와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중국
기업과 독점자본이 여전히 컨텐츠 구성주체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상업적 컨텐츠는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그들의 전략 상품이다. 그리고 인터넷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협력업체들간의 기본적인 맥락은 정보의 공유가 아니라 시장성의 원칙이다. 비상업적 컨텐츠의 특정 구성주체들이 정
소프트신·카슨’은 흑인을 위한 헤어 케어 제품을 지향한다. 개별 브랜드들이 브랜드마다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로레알 그룹 이라는 기업 이름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개별 브랜드명을 더 부각시키는 전략을 구사 한다.이것은 화장품이 이미지로 승부하는 제품이기 때문
주변 산업에 큰 파급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산업은 현대사회에서의 문화산업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 인데, CJ-CGV에서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 도입(1998년 강변)하며 영화산업발전에
공헌,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 상영관을 보유(9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