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 유네스코 산하 국제애니메이션협회(ASIFA) 등 유력 유통경로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을 고려할 필요도 있고 또한 국내업체 중 대만시장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게임업체인 엔씨소프트의 경우 현지업체인 감마니아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산업사회의 불평등을 극복하고 있는가? 인터넷의 통한 정보의 광범위한 확산이 자본에 의한 불평등을 해소하고 기존 사회의 권력관계를 무너뜨리고 있는가? 정보의 실제적인 발현체인 인터넷 컨텐츠를 통해 본질적으로 정보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기반으로 하는 지금의 사회구조는 어떤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월 평균 매출액 150억 원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힐 만큼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출시한 후속 작 ‘리니지 2’는 상용화 된지 4년이 채 지나지 않아 벌써 월 평균 매출액 150 억 원을 넘어서면서 ‘리니지 1’의 성공을 넘어서고 있다.
엔씨소프트 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