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전문조직 구축 본격화
(IBM, 브라운)
·경영학에서 기업경영의
기능으로 디자인을 인정
·스타 디자이너 증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
1975~1990년
·전사 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
(소니, 필립스, 스와치)
·포스트 모던 이후
다양한 스타일 공존
혁신의
새로운 주체
1990~현재
·디자
기업의 역사
1) 설립자의 배경
미키마우스의 창조자이자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의 설립자인 월트 디즈니는 1901년 12월 5일에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났다. 미주리주 마르셀린 근처 농장에서 자라난 월트는 어렸을 때부터 미술에 관심을 가져 그의 나이 겨우 7살이었을 때, 처음으로 자
기업으로 SKT과 함께 8년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고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인정받으며 이제 종합리조트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1996~2000)라는 위업을 달성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으며, 1997. 5 국내 최초 CS 인증마트 국내 1호등록 1997. 1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주류를 형성하고 있으나,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이 2009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이 각각 42.2%와 37.4%를 나타내고 있어 향후 게임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콘솔게임 시장은 5년 주기로 출시되는 새로운 콘솔에 따라 시장 규모가 좌우되기 때문에, 2005년말부터 새로운 콘솔의 출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