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날’일 것이다. ‘주의날’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하나님 나라를 대표하며 장차 하나님이 이루고자 하시고 다스리시는 나라를 기다리는 대망의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재림을 기다리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주의날’은 너무도 중요한 신학적 가치가 있는 부분이며 이에 대한 깊은 통
주의날’일 것이다. ‘주의날’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하나님 나라를 대표하며 장차 하나님이 이루고자 하시고 다스리시는 나라를 기다리는 대망의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재림을 기다리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주의날’은 너무도 중요한 신학적 가치가 있는 부분이며 이에 대한 깊은 통
주의날, 심판의 날을 말한다. 선지자들의 외침 가운데서 주의날이란 표현은 신의 심판의 날을 말하고 있다. 스바냐도 주의날을 분노의 날로 표현하고 있다. 주의날은 단지 심판과 재난만을 가져오지는 않는다. 종종 그날은 구원도 가져온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구약에 나타난 종말론적 소망은 항상
주의날, 심판의 날을 말한다. 선지자들의 외침 가운데서 주의날이란 표현은 신의 심판의 날을 말하고 있다. 스바냐도 주의날을 분노의 날로 표현하고 있다. 주의날은 단지 심판과 재난만을 가져오지는 않는다. 종종 그날은 구원도 가져온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구약에 나타난 종말론적 소망은 항상
주의적 수법은 근대 소설의 본령이 되었다.
이러한 점에서 현진건의「운수좋은날」, 최서해의「탈출기」는 1920년대의 시대상을 반영한 대표적 소설로서 우리는 이 소설들에서 나타난 1920년대 식민지 조선의 사회상 과 그 당시 서민들의 가난한 서민생활에 대하여 작가가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