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의 전개방향을 가늠케 한다.
5. 두 배우들의 감정이 대폭발하는 장면, 배우의 뛰어난 표현력으로 관객을 몰입시킨다.
3.앙코르와트 사원씬.
1. 남자주인공이 돌벽에다 무언가를 속삭이는 행위는 지나간 사랑을 영원히 가슴에 묻겠다는 상징적 표현이자, 동시에 사랑했던 사람의 인생을
영화사 전체를 아울러 보고자 한다. 그의 영화는 크게 전쟁영화, 상업영화, 반공영화, 계몽영화, 불교영화, 사극영화, 멜로드라마, 여성영화 등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분류별 영화 몇 편을 선별해 임권택 감독 영화의 특성을 알아보기로 한다.
1. 상업영화(장군의 아들)
임권택 감독은 1962년 ‘두만
영화가 보여지는 것이다.
이 기법은 여러 가지 효과를 동반한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조명에 관한 것이다. 초당 프레임 수를 적게 함으로써 노출 시간을 늘리고 그리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조명을 쓰지 않고 촬영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로 인한 효과는 어둡더라도 자연상태의 빛에서도 자
집단들 사이에서 다양한 양상의 갈등을 경험하며 살아갈 것임을 예상할 수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갈등이론의 기본 가정에 따라 개인의 삶에서 갈등의 발생은 불가피한 현상이라고 전제하였다. 그리고 영화 속에 등장하는 다섯 가지의 대립 상황을 선정 해 정리, 분석하기로 했다. 이는 다음과 같다.
이야기 할 수 없다는 것,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법적인 가족을 이룰 수 없다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회 곳곳에서 들리는 자신을 비하하는 말에 대해서 마음 놓고 항변할 수 없다는 것 등등 동성애자들이 보장받지 못하는 권리는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다.
사실 우리 사회에는 동성애자들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