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기업들은 이들이 제시한 기준에 얼마나 부합될까? 이 보고서는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것을 목적으로 우리 나라에서 비교적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철강산업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한 것이다.
POSCO와 INIsteel이 다른 최고의 기업들이 하는 것처럼 적합한 사람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전있는
기업지배구조하에서 윤리경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 중의 하나임을 감안할 때 신뢰구축을 위한 모형은 대리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향으로 설계될 필요가 있다. 대리인이론이란 기본적으로 모든 개인은 이기적 동기에 의해 행동한다는 가정 하에 주인과 대리인 간의 관계에서 파생되는 제
제 1장 기술혁신의 개요
Ⅰ. 기술혁신의 정의
1. 기술변화에 대한 경제학적 관점
1) 고전주의 경제에서의 기술혁신 파악(아담 스미스, 마르크스)
고전경제학자들 중에서도 기술혁신이 경제적 진보를 가져온다는 논의를 전개한 사람들이 많다. 아담 스미스는 분업은 작업자들의 전문화된 발명을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