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커뮤니티 제공 그리고 높은 자유도는 온라인 게임이 중독성을 갖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사용자들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외에 기업 입장에서는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길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게 하는 이유가 되고 있다.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다.
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이후 넥슨은 2010년 회사가치 2,132억 원의 엔도어즈 인수, 서든어택으로 명성을 떨치면 회사가치 2,557억 원의 게임하이 인수를 이루어냈다. 이에 더욱 탄력받은 넥슨은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로 알려져 있던 제이씨엔터테인먼트의 대주주 지분을 인수하고 스포츠게임 장르를 보완하게 된다.
그러던 중
분석
먼저 터키 인기 게임 리스트 내 온라인 게임 대 콘솔 및 pc 게임 비율을 살펴보면 38 대 62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곧 아직 터키 게임 산업 전체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비율이 낮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앞서 보았듯이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뒷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