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식시장의 의의
주식시장은 주주권을 표시하는 유가증권인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으로서, 기업에 대해서는 회사채 시장과 함께 장기자금 조달시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투자자에 대해서는 자금운용시장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주식시장은 회사채 시장과는 달리 기업이 자기자본을 조
1. 사업 개요
95년 초부터 달아오른 인터넷의 열기와 그에 비슷하게 상용화되기 시작해
지금은 우리 주변에 없으면 안될 휴대폰!! 이 두 가지를 합쳐 고수익성 창출을 위한 사업에 접목을 시킨 것이 바로 이 캐릭터 사업이다.
이 사업의 전체 개요는 인터넷 캐릭터를 휴대폰의 무선 인터넷을 통해 키
플러스 성장 실현하였다. 일본을 제외한 대부분 국가들 테러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다.
( 전년대비성장률;2001년 9월 -8.4%, 10월 -10.9%, 11월 -17.9%, 12월 -8.8%, 2002년 1월 -9.0%, 2월 0.7% )
2) 내국인 출국동향 - 2001년 커다란 타격을 입은 관광산업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월 관광통계에
보고서에서 "2010년 ‘카카오톡’은 34억원 매출에 405억원의 적자를 냈다. 무료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내세웠지만 늘어난 사용자를 수용할 운영비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수윤, “춘추전국 모바일 메신저시장 대규모 적자” ,2012.04.01,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
기업 넥슨 모바일, 게임빌
-모바일게임시장의 특성상 ‘누구나가 다 경쟁자’
-잼버거와 웹이엔지, NC소프트, 소프트맥스, 그래택, 네오위즈로 대표되는
PC게임 또는 PC소프트웨어사업에 기반을 둔 업체들
-이동통신회사(모바일 개발업체 인수로 시장진입)
-막강한 자본력과 마케팅능력의 우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