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모바일게임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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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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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개요
2. 사업 모델
3. 선정 배경
4. 목표 시장
5. 모바일 컨텐츠 경로
6. 서비스 흐름도
7. 결제 방법
8. 구현 방법
9. 시장 현황
10. 현황 및 전망
11. 시장 분석
12. 수요자의 현황
13.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14. 문제점 및 개선방안
15. 마케팅 전략
16. 향후 기업의 전망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95년 초부터 달아오른 인터넷의 열기와 그에 비슷하게 상용화되기 시작해
지금은 우리 주변에 없으면 안될 휴대폰!! 이 두 가지를 합쳐 고수익성 창출을 위한 사업에 접목을 시킨 것이 바로 이 캐릭터 사업이다.
이 사업의 전체 개요는 인터넷 캐릭터를 휴대폰의 무선 인터넷을 통해 키워 가는 아이템이다. 주 표적시장은 요즘 휴대폰 사업의 주 고객층인 10대와 20대 초반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익은 인공생명이 성장하면서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들을 가상 인터넷 공간 안에서 해결하면서 얻을 수 있다. 인공생명은 실제 사람이 성장하는 것과 유사하게 의식주에 관계되는 제반 소비제품 뿐만 아니라, 그 캐릭터만의 특별함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다.

2. 사업 모델
▶ 캐릭터 만들기 (유료) : 헤어스타일 및 색, 이목구비의 여러 가지 모양,
성별 구분, 기본 의류 제공(무료)
▶ 벼룩시장 (유료) : 캐릭터간의 채팅을 통해 장신구 교환.
▶ 멀티백화점(유료) : 여러 가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음.
▶ 음식백화점(유료) : 여러 가지 음식을 구매 할 수 있음.
▶ 종합 병원(유료) : 캐릭이 아프게 되면 치료 할 수 있음.

※ 캐릭터 평가 사항
▶ 나이
▶ 애정도
▶ 포인트

※ 이벤트
▶ 나이, 애정도가 일정 수준 올라가면 장신구의 교환 가능
▶ 애정도를 많이 올리면 보너스 점수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