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기업도시(company town)란 ‘상업, 교육, 병원, 주거 등 주민들의 경제활동을 특정 기업에 의존하는 도시를 말한다. 일종의 기업이 지배하는 도시를 기업도시라고 할 수 있다. 실제 일본의 학자들은 기업도시를 ’단일 혹은 소수의 거대독점체제가 지역경제에 압도적 혹은 독점적인 지위(영향력
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2012년)’를 인용하며 넷플릭스가 전 세계영화산업 기업 중 매출, 수익성, 생산성 3가지 차원을 종합한 평가서에서 디즈니, 소니, 드림웍스 등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를 누르고 3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IP기반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미국 미디어
기업들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영국의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모니터’가 2002년 9월에 내놓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전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 규모는 6억 7천만 달러이지만, 2005년에는 소니, MS 등이 본격적으로
들어가며
1902년 경성직물주식회사의 등장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기업경영사는 그야말로 파란만장했다. 해방과 정부수립 후 외국의 경제원조를 바탕으로 소비재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경제 기반을 서서히 갖출 무렵, 1950년부터 3년에 걸친 6.25전쟁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맞는다. 그러나 박정희 정권
<글을 쓴 배경과 보고서 작성계획>
신화창조의 비밀을 보게 된 동기는 생산관리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서지만 프로그램을 보고 각 기업들의 성공에 원동력과 각 산업별 공통점 그리고 교훈을 찾아보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강의만으로 느낄 수 없었던 현실에 있어서의 기업 전략을 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