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 프로젝트의 목적 및 방법
1) 프로젝트의 목적
지난 한 학기 동안 배워 온 인사관리 이론을 바탕으로 기업에서는 실제로 이를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다. 주로 강의시간에 배워온 인사관리 이론으로 실제 기업의 사례를 적용 ․ 분석해 보며, 조직 행동적 측면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를 기본정신으로 하고 있다.
2. 기업 연혁
2000년대
2003. 8 패션아울렛 MAY 오픈, 주식회사현대백화점 중동점 개점
2002. 8 주식회사현대백화점 목동점 개점
2002.11 (주)현대백화점, (주)현대백화점H&S 2개 법인 분
CGV를 이용한다. 멀티플렉스를 사용하지 않는 독립영화관을 제외한 3대 영화 상영 기업 중 CJ CGV가 차지하는 비중은 압도적이다.
2. 성장률
한국의 3개 영화 상영관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08년을 제외하면 영화 산업은 평균 6.6% 성장했고, CGV의 경우 평균 7.44%, 최대 10%가량의 성장률을 보였다.
주춤했었던 2011년 당시의 베이직하우스에 대해 실패 사례를 조사 해보고 리포지셔닝을 통한 베이직하우스의 성장을 이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1991년 일흥섬유로 창립 한 후, 2000년 더 베이직하우스로 상호를 법인 전환하였고 작업복 및 캐주얼 의류를 생산하는 의복 제조업체로 캐주얼 의류의 외
주로 국내 업체들이 유럽식 하이퍼마켓, 회원제 창고클럽, 아울렛 등의 형태로 할인점 사업을 시작했다. 1996년 유통 시장 개방 이후 월마트, 테스코 등 외국 유통기업의 국내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가격과 쇼핑의 편의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확산되기 시작했다.
<중 략>
1) 독점적 우위
①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