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2005)은 오는 2015년에 요트 수요가 약 2만 2,000여척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본격적인 요트산업의 발전이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요트산업에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국내
기업에서는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며 젊은 세대에게 신세대적 브랜드 이미지로 접근하기위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또한 정부의 국회의원들도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각별하다.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도 e스포츠를 지방 대표 산업으로 육성 하려는 움직임을 갖고 있다. e스포츠는 게임
산업의 변화는 국내시장 대상이 아닌 동북아를 거점으로 세계적인 해양강국의 시대를 열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해양스포츠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해외외의 해양스포츠의 개
산업이 함께 발달되어 있다. 그리고 레저보트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마리나 클럽제도, 국가 간 마리나시설의 네트워크 서비스, 공동 마케팅 사업도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마리나의 개념과 유
산업의 연관 산업 또한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레저보트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해외 선진국의 해양레저보트산업의 현황과 사례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레저보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