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시장 점유율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엔씨소프트가 계속해서 확고한 선두를 유지하고 넥슨이 추격하는 양상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2004년 소위 대박을 터트린<카트라이더>게임을 통해 넥슨의 시장점유율이 업계1위인 엔씨를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했다는 것이다. 아래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내수 시장에서의 기업성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느끼고 새로운 시장개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그 대상이 바로 해외 시장이었다. 즉 기업의 글로벌화가 엔씨소프트가 지닌 한계점을 해소해 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여기서 엔씨소프트가 어떤 시장에 어떻게
보고서(EASR. 1998년 11월)’, 1999년 백악관이 공개한 국가전략방향 지침서인 ‘새 세기를 위한 국가안보전략(A National Security Strategy for a New Century)’ 그리고 ‘랜드(RAND)보고서(2001년 5월)’, ‘합동전망 2020(Joint Vision 2020. 2001년 5월)’ ‘핵태세검토보고서(NPR: Nuclear Posture Review. 2002년 1월)’ ‘대량살상무기
I. 서론 - 문제 제기
우리 사회의 청년 실업이 여전히 심각하다. 이러한 청년 실업의 문제는 경제 성장 둔화 예를 들어 신규 채용 억제나 산업 구조의 변화, 낮은 고용 창출, 노동절약적 신기술 도입, 기업의 인력 정책, 경력직 선호, 상시 구조 조정, 노동시장의 경직성에 따른 내부자, 외부자 문제의 가
1) 정치
타이완은 흔하지 않은 헌법 구조에 따라 내각제와 총통 체계를 병행하고 있다. 1949년부터 1980년대 말까지 국민당이 유일한 합법 정당이었으며 이 기간 동안 그리고 그 이후로도 계속 정부와 정치사를 지배했다. 1996년부터 최고 통치권자인 총통은 직접선거를 통해 선출되며, 임기는 6년이다.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