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글씨’의 작품소개 및 작품분석
작가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 1804-1864)은 미국의 작가로써 세살때 아버지를 여의고 누이와 여동생과 함께 어머니의 고향에서 살았다. 처녀작 「판쇼」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뒤늦게 쓰여진 ‘주홍글씨’로 큰 주목을 받으며 명성을 확립했다. 그의 소설
1. 《주홍글씨》의 저자 나다니엘 호손
호손을 위대한 미국의 소설가로 평가받게 한 작품이 바로 《주홍글씨》이다. 《주홍글씨》는 운명의 장난과 자신들의 강하고 약한 성격의 혼합, 도덕률에 대한 청교도 사회의 편협한 해석으로 서로 헤어지게 된 두 연인이 결국 죽고 나서야 하나의 묘비 밑에
대한 대응 양상을 보면 여성주체적인 내용이 내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주의 시각에서 연구는 소홀히 되어왔다.
박명희는 고소설의 여성 인물이 대체로 남성적 시각에서 가부장제에 순응하는 여성 인물만을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반하여 여성 중심적 시각의 작품들이 여성의 체험․
Ⅰ. 들어가기
중·고등학생들이라면 진정 청소년기의 출발점에 서 있다고 하겠다. 이때쯤 부모님과 선생님, 어른들로부터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히고 생각을 깊이 바라보기 위해 좋은 책을 많이 읽으라는 말을 듣게 된다. 이제 동화책을 그만 덮고 국내외 명작 문학작품이나 철학, 사상, 역사 책 등
김기림이 1930년대의 시단을 소묘했던 것처럼, 우리는 김기림의 시론을 다시 한번 소묘해 보고자 한다. 당시 제국주의의 물결 속에서의 일제의 주권과 자유 탄압 속에서, 또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물결 속에서 1920년대 후반 신경향파와 카프문학의 대두는 당연한 시대적 산물이었는지도 모른다. 만약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