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한사(呼韓邪)에게 시집보내져 한많은 생을 마친 비운의 여인이다. 소군에 관한 사적으로는 반고(班固)가 쓴《漢書(한서)․勾奴傳(구노전)》과 ≪漢書(한서)․元帝紀(원제기)≫, 그리고 범화(范嘩)가 쓴≪후한서(後漢書) 남구노전(南勾奴傳)≫이 있으며 이를 분석 서술해보면 다음과 같다.
오페라임을 생각했을 때, 뮤지컬에 비해 크게 인기 몰이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 자체가 매우 흥미롭다. 나아가, 이와 같은 무대 상연 예술은 중국에서도 남희, 잡극, 전기 등으로 존재해왔음에 기인해 발생과 발전 과정, 그리고 현재에 가지는 의미 등을 곡의 가사 분석을 통해 비교, 이해해보고자 한다.
중국 강창문학(講唱文學) 기원설, ④ 독서성(讀書聲) 기원설, ⑤ 육자배기토리 기원설, ⑥ 판놀음 기원설 등이 있다. 무가 기원설은 판소리가 일반적으로 육자배기토리권(전라도, 충청도, 경기도 남부, 경상도 서부)의 무가와 유사한 점이 많은 데 근거한다. 특히 무가의 담당층, 음악적 특성, 소재, 삽입
희곡’이라는 4대 부문을 제시하는데, 이는 서구의 고전 문학의 3분체계인 서정, 서사, 희곡을 의식하면서 동시에 국문학의 특수성도 함께 고려한 것이다. 연구 초기에 조윤제가 국문학의 체계를 세우는 과정에서 2분법, 3분법, 4분법으로 수정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가 ‘가사’ 장르 때문이었음을 알 수
1. 중국문학의 특수성
중국문학
문학은 문화예술의 한 영역으로 중국인들의 마음과 이상을 가장 잘 읽어낼 수 있는 수단이다. 중국은 원시시대부터 한자를 사용했고, 종이와 인쇄술을 발명한 나라로 수 천년 간이나 되는 문학활동의 역사를 지닌다.
<중 략>
예사십일(?射十日)
요(堯)임금 때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