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이고 한다.
근대문학 : 1840 ~ 1917
현대문학 : 1917 ~ 1949
당대문학 : 1949 ~ 1978
2.본론
현대문학의 형성배경
1840년 아편전쟁에서 패하고 난 뒤, 중국에서는 자신들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중화주의적 세계관이 동요하기 시작하면서 대포와 군함으로 상징되는 서양의 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기에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눈에 띄었기 때문이다. 물론 문학은 철저히 개인적인 것이고, 시대 반영적인 것이다. ‘앵앵전’은 우리나라가 아닌 중국 고대 작품으로 중국의 현대에 대한이해도 부족한 나에게 중국 고대 사람들의 생각을 견지하고 작품을 읽으며 적용하는 것은 힘든 일이었다.
문학론에 있어서 用事論용사론과 新意論신의론의 현황을 알려주는 좋은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이제현은 韓愈한유·李白이백 등의 당대 시인들을 비롯한 유명한 중국 문인들의 시를 거론하기도 하고 鄭知常정지상을 비롯한 우리나라 시인들도 거의 망라해서 그들의 시에 대한 평을 하고 있다.
그
문학
상흔문학이란 1966년부터 1976년까지 이어지는 중국문화대혁명의 광란 속에서 감행되었던 인간에 대한 정치적 탄압과 폭력, 삭막한 인간의 정신세계와 대인관계의 파탄, 특히 부모자식간의 대립과 갈등을 주제로 삼은 문학을 말한다. 즉, 문화대혁명 속에서의 인간성 상실을 주제로 다룬 문학으로
문학사에는 수 많은 전쟁을 소재로 한문학작품이 있으나 이를 한데 모으고, 전체의 의미를 통찰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 그리하여 본 기획안에서는 디지털 전쟁 문학관을 개관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전쟁 문학의 문인과 작가를 소개하고, 나아가 사이트 방문객이 전쟁 문학에 대한이해를 공고히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