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가 한반도로 전래되어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사실이며, 한국 역시 중국에게서 문화적으로 영향을 받은 면이 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문화적인 상호작용의 결과일 뿐, 어느 한쪽이 다른 쪽의 문화를 소유하는 것은 아니다. 최근 중국 네티즌들이 한국문화를 중국의 것으로 주장하는 것은 부
한복이 중국 한족의 복장을 의미하는 한푸에서 유래했고, 김치의 원조는 중국 음식의 하나인 파오차이라고 주장하는 등 배타적인 민족주의를 거칠게 보여주고 있다.
이런 중국의 일방주의가 2022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행사에서 등장한 한복으로 인해 반중정서를 자극하고 중국이 문화 영역
문화수준의 척도가 되는 것임을 뜻하는 것이기도 한다.
공중화장실의 수준은 크게 질적 수준과 양적 수준의 측면에서 평가 할 수 잇겠고, 이러한 두 가지 측면의 배경적 요소로는 첫째로 화장실과 배설 및 분뇨처리에 대한 역사적 환경과 인식의 차이, 둘째로 그 나라가 속한 풍토적, 기후적 환경에
되는 공통어의 지위를 잡았다고 한다(사나다 2001: 70).
메이지(明治) 시대에 들어서 에도는 도쿄로 이름이 바뀌면서 명실 공히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는데, 근대화와 함께 언어의 통일이라는 문제가 떠올랐다. 언어의 통일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표기법의 통일과 문체의 통일, 그리고 언어적
되는 것이다. 이것은 사회적으로 인정된 남녀의 지속적인 성적 결합이며, 일반적으로는 특정한 규범에 바탕을 둔 동거관계와 경제적 협력이 따르는 사회제도이다. 흔히 <혼인>이라는 말과 거의 같은 뜻으로 쓰이지만 <혼인>은 법률용어 또는 인류학 등의 학술용어로 쓰이는데 반하여 <결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