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라는 1인 3역을 소화하기도 하였다.
“중국인이 있는 곳, 차이나타운이 있는 곳에는 진융의 무협소설이 있다”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진융의 무협소설은 수많은 중국인의 오락거리이자 위안거리였다. 그의 무협소설은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삼은 것이 대부분이고, 이러한 작품들이 다른 작
중엽의 고조기, 청 말의 쇠퇴기를 형성하며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청대 인정소설의 명칭과 범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론이 없는 실정이다. 인정소설이란 명칭이 널리 쓰이게 된 것은 노신(魯迅)이 중국소설사략(中國小說史略)에서 ‘명대의 인정소설[明之人情小說]’과 ‘청
중 한 사람으로, 문묘에 종사된 해동 18현 중의 한 사람이다. 최치원이 쓴 계원필경은 남북국시대 통일신라학자 최치원의 시·별지·격서·표 등을 수록한 시문집이다.
박지원(朴趾源)은 조선 후기의 실학자이자 문학가, 소설가이다. 본관은 반남 박씨(潘南). 자는 중미(仲美), 호는 연암(燕巖). 대중에게
문학(청소년 문학)은 대중소설로 인식되어 그동안 박태원 소설의 연구범위에서 제외되어왔지만, 탐정소설이나 방송소설의 측면에서 재조명되면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셋째, 박태원은 영문학과 중국문학의 작품들을 번역해왔는데, 작가의 번역작업과 번역 양상에 관한 연구도 진행되고
중국은 격동기를 겪었다. 사회가 급격하게 바뀌었음은 물론이고 외세에 침략을 받았다. 이 때 활동한 문인들은 나라를 위하여 민중의 정신을 고양시키고자 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들이 만들어낸 문학 또한 같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 이렇듯 탐구의 대상이 명확하고 비교의 조건에도 타당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