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자유화와 더불어 해외투자가 자유화되면서 유통기업들도 해외진출에 대한 준비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2001년 중국이 WTO(세계 자유 무역 기구)에 가입하면서 중국 유통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00년 이후 중국의 소매시장 규모는 매년 10% 안팎의 고성장세를 유지하는 등 그 규모가
기업 집단들을 육성하고 있다.
Ⅱ. 게임산업의 중국시장진출
1. 아라아이디시
아라아이디시가 자사의 온라인게임 `포레스티아 이야기`를 대만의 게임유통사인 감마니아를 통해 대만을 포함안 홍콩, 중국 등 중화권을 비롯해 일본까지 서비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대해 대만 감마니아
외국 기업이라는 곱지 못한 이미지를 벗어나 현지와의 유대 강화를 강화
1989년 220만$, 1990년 720만$, 1991년 1,900만$의 수출실적
(손익분기점을 넘김)
현지법인은 91년 현재 70만장(2천만$ 규모)의 여행용 텐트 생산할 수 있는 능력보유
종업원수도 가동초기의 162명에서 562명으로 현저하게 증가
1.연구목적
최근 중국에서는 고도 경제성장의 지속과 소득 수준의 빠른 상승으로 인해 거대한 시장 잠재력이 빠르게 현재화 되면서 시장 규모가 팽창일로에 있고, WTO가입의 영향으로 시장개방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외국기업들은 중국 내수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데, 특히
중국의 라면시장은 가격도 다양하고, 각 가격에 따라 구매층도 세분화 되어있다. 기본적으로 고가전략을 계속적으로 채택함으로써 고가격에 맞는 중산층 고객의 유지 및 확장을 하고, 기존의 고급화 된 농심의 이미지와 더불어 저가상품을 통한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낮은 계층 또한 공략함으로써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