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이념의 연원과 이러한 이념을 기반으로 다스려졌던 중국 전통사회에서 여성의 지위와 역할을 개략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과거 우리나라는 중국문화의 영향을 받아 유사한 이념 체계를 유지해 왔고 오늘날도 긍정적으로 혹은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았으므로 중국의 여성문제를 통해 우리
문학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4) 결론
단군신화가 현대에 와서도 민속학적으로 해석이 가능한 것은 그 단군신화의 내용이 현존하는 동안 하나의 변하도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가능한 것이다. 현제도 마늘과 쑥의 약효를 인정하고, 지금도 자식을 원하는 부인이 수목·불절·암석 등을 찾아 기자
1.철학
(방법으로서 동도동기, 그리고 참다운 동서 만남을 고대하며-홍원식)
동과 서의 구분은 인간에 의한 것이고 그의 마음이 그렇게 나눈 것이다. 나와 남을 나누고,
나를 중심으로 남을 나눠 볼 때 비로소 구분이 생겨나고 만남의 구체적 의미성이 주어진다.
19세기 중엽 서세 동점으로 만나게된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
티벳 전통의 혼인유형 분석과 군혼문화의 형성배경*
Ⅰ. 서론
중국의 소수민족정책은 국가의 균형발전이라는 보편성 속에 해당민족에 국한되는 특수성을 포함한다. 특히 이러한 특수성에는 해당민족이 역사적으로 계승하고 있는 전통과 문화를 와해하고 분산하려는 목적이 의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