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중국의 영화 정책 관리 체제는 1950년대 소련의 경험과 형식을 학습, 모방하여 건립되었다. 당시 설립된 중앙전영사업관리국(中央電影事業管理局)은 영화사업의 영도 관리 기구였고 또한 행정부문의 최고 주관 단위였다. 이와 동시에 중앙당 조직의 중앙선전부와 군의 당정치부
제 2세대, 영화계에서도 많은 희생자를 낸 반우파 투쟁부터 문화혁명기인 1975년까지를 제3세대, 1976년 이후 재생의 시기의 제 4세대, 80년대 중반에 이르러 속속 등장한 홍위병 세대가 제 5세대 그리고 개혁개방 이후 점차 번영하고 시장화된 도시 속에서 성장한 젊은 세대를 6세대로 나누고 있다.
산업으로 변화하는 추세에 있다. 그러나 이렇게 유통 경영 여건은 글로벌화 되었지만, 국내 유통 기업들은 해외 진출 노하우가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국제 유통 시장으로의 진출이 부진한 상황이다. 세계 일류 유통 업체들의 경우 유망 시장 선점,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오랜 시간과 노력을 투자
산업의 세계화를 추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부 차원의 기술지원 투자정책이 미흡한 실정이다.
여섯째, 정부 차원의 재정적 지원 대책이 다른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하다.
위와 같은 문제점들을 항상 염두해 두면서, 본 연구는 국내 및 세계의 화장품 산업의 규모, 현황 등을 확인하고 그
노력뿐만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라이벌과도 손을 잡는다는 경영전략에서의 ‘발상의 대전환’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자동차산업에서의 경쟁은 이제 각종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형성된 거대 기업그룹간의 경쟁, 각국의 정부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국가간 경쟁, 경제블록화를 통한 지역간 경쟁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