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들은 영화제작가 상영자에게 즉석에서 복사본을 판매했기 때문에 상영자는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관객의 흥미를 상실할 때까지 상영을 했다. 그러나 상영자들은 경비를 절감하고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영화의 교환의 통제권을 획득했고, 영화배급자는 영화산업의 운용에서 독립된 하나의 계
제 1장 서론
제 1절 문제제기와 연구 목적
지금은 문화의 시대이다. 이미 미국을 비록한 서방 선진국과 일본은 구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에 힘을 쏟고 있으며, 그에 대학 정책적, 전략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그에 대한 보답은 엄청난 이익창출이다. 중국도 문화산업의 중요성에 대해서
하기 위하여 중국, 일본과의 연계를 조성, 한․중․일 영화블럭을 결성함으로써 세 나라가 영화의 제작과 배급, 상영의 제휴를 통하여 세계시장을 함께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보다 구체적인 영화산업의 발전전략에 대해서는 김휴종의 보고서에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다.
보임, 시장성이 매우 떨어짐
②영화 관련 서비스의 내용과 수준이 소비자를 충족시키지 못함
③영화배급과 극장라인의 규모화, 전문성, 다양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④불안정한 시장가격 : 불법 DVD, VCD
⑤체계적이지 못한 영화 관련 법규 : 체제의 경직성과 폐쇄성이 영화산업 발전을 제약
장기 정책 프로젝트는 연금·노동시장 개혁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개혁의 골자는 독일식(유럽형) 경제모델의 후퇴, 미국식 자유경쟁 모델의 수용으로 요약된다. 경쟁보다는 ‘약자 보호’를 이념으로 하는 사회민주당 출신 총리가 이런 정책을 들고 나왔으니 이는 단순히 정책적 변화가 아닌,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