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들은 영화제작가 상영자에게 즉석에서 복사본을 판매했기 때문에 상영자는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관객의 흥미를 상실할 때까지 상영을 했다. 그러나 상영자들은 경비를 절감하고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영화의 교환의 통제권을 획득했고, 영화배급자는 영화산업의 운용에서 독립된 하나의 계
산업현황에 대한 고찰을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벤치마킹 해야 할 일본 애니메이션의 경쟁우위 요소를 제시하고, 벤치마킹 방법으로 한․일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공동제작이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의 마케팅 능력이나 제작 역량을 향상시킬 수
25% 정도로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문화와 역사적인 요소가 다양하게 나타난 드라마를 선호하는 베트남인들 기호에 맞는 중국드라마 강세, 골든타임(9시)규제에 의한 베트남 드라마 상승세에 밀려 한국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시점이다.
2) 베트남에서의 한국 프로그램 편성 및 방송시간
역사책이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교실에 김일성과 김정일 부자의 초상이 걸려있었다는 이야기 또한, 어린 시절 반공·멸공의 단어를 들으며 자라 온 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꼭 드라마 같은 현실성 없는 이야기였다. 수학여행을 평양으로 가고, 친구를 동무라고 부르는 그들은 그러나 역시 일본어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볼 때 조선족들이 많이 살고 있어 문화적으로도 상호이해를 높일 수 있는 지역이다.
Ⅱ.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1. 투자형태 : 단독출자가 지배적
중국진출(투자)업체의 대부분(87.1%)이 「단독출자」 형태로 진출하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현지기업 합작」(6.5%),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