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해 오던 중극연극은 원대(元代)를 지나면서 본격적인 민간 오락으로 성장, 발전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발자취를 더듬어 온 전통연극 중 17세기 중엽 명말청초(明末淸初) 호북성(湖北成), 안휘성(安徽成)등 양자강(揚子江) 연안지방에 탄생된 “이황조(二黃調)”라는 곡조가 경극으로 발전해 왔다
중국 지방극의 발전중에 피황이 유래한 지역이 가장 넓다. 그 노래와 대사가 표준어로 발음되는 것이 많고 중국 희극의 전통을 계승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날 국극이라 칭한다.(中國 戱劇史 153p:1~6)
2. 경극의 발전단계
청 건륭 55년부터 광서 6년(1790~1880)까지의 형성기.
광서 6년부터 민국 6년(1
중국과 일본 연극의 비교, 대표적인 전통연극의 비교, 그를 통해 알 수 있는 중국문화의 특수성, 일본 문화의 특수성 순서로 진행된다.
# 본론
1. 중・일 연극의 역사.
1) 중국의 연극역사
중국 연극은 노래, 춤, 음악 등이 종합된 가무극 형식의 예술로서 발달하였다. 특히 배우의 가창이 중시
중국은 공기에서부터 시작해 도시환경·주택·교통·문화시설 등 북경의 면모를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의지는 이미 확정된 10.5 계획(10차 5개년 계획·2001~2005년)과 21세기 북경 발전전략을 통해 착실히 실천에 옮겨져 왔다.
중국 정부의 준비와 함께 지금 현재 중국의 올
중국 강창문학(講唱文學) 기원설, ④ 독서성(讀書聲) 기원설, ⑤ 육자배기토리 기원설, ⑥ 판놀음 기원설 등이 있다. 무가 기원설은 판소리가 일반적으로 육자배기토리권(전라도, 충청도, 경기도 남부, 경상도 서부)의 무가와 유사한 점이 많은 데 근거한다. 특히 무가의 담당층, 음악적 특성, 소재, 삽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