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장면과 교차 편집하는 방식을 혼용하곤 해 왔다. 결국 영화적 뮤직 비디오가 스토리 위주로 간다면, 이에 비해 사진 적 뮤직 비디오는 영화 문법을 사용하지 않고 내러티브가 아닌 스타일로 구성된다고 이해될 수 있다. 앤 카플란은 좀 더 구체화된 분류로서, MTV 비디오의 5가지 주요 형태를 그 양
말하자면 미개척 시장의 발굴과 소비자의 행동을 철저히 분석한 것과 품질 중심의 라이센스를 관리한 것이 있다.
우리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애니메이션의 시장 흐름 속에 ‘뽀롱 뽀롱 뽀로로’라는 거대 상품을 탄생시키게 된 배경과 그들이 가진 마케팅 전략을 면밀히 살펴보았다.
중국에서의 한류는 1998년 ‘별은 내 가슴에’가 방영되면서 더욱 고조되었다. 이번에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한국의 스타와 현대적 생활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 중국 라디오에서는 ‘서울 음악실’이라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방송하였고, 1999년 클론과 2000년 HOT가 공연을 하자 그 호응은 폭발적이
한계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산업적 실체를 온전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벤치마킹 방법론 부재라는 현실적 한계와 일본시장(특히, 공동제작과 시장구조)에 대한 불철저한 이해는 결국 한국애니메이션산업에 있어서 매우 유용할 수 있는 “하나의 전략(일본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