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민국 초 한족은 근대 거란족, 金(여진족), 元(몽고족), 淸(만족)의 북방 이민족에 의해 왕권이 이어진 점을 감안하여 즉시 민족 융합의 기치를 내걸고 하나의 민주국가를 건설한다는 대강령을 내세웠다. 그 밖의 다른 소수민족들도 당연히 함께 품어 ‘중국’이라는 거대한 집단의 식구
티벳의 정체성과 저력을 혼인문화특히 계층에 따른 혼인유형 분석과 군혼문화의 형성배경의 전통을 통하여 고찰할 것이다.
혼인은 가정의 구성을 전제로 하며, 역사적으로 한 가정의 형태는 이에 상응하는 혼인의 유형을 수반하고 있다. 따라서 전통적인 혼인문화는 인류의 주요한 문화현상이다.
중국이라는 나라 안에는 복잡하고도 다양한 문화와 민족들이 혼재되어있다. 그로 인해 중국은 하나의 국가가 아니라 스스로 그 자신을 하나의 세계로 인식한다.
현재 중국은 56개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민족의 주체는 바로 한족이고 한족사회의 주변부에 머물고 있는 민족이 바로 소수민족이
티벳에서 종종 시행되었다.
R.A.슈타인, 안성두 역, 『티벳의 문화』, 무우수, 2004, p.124
티벳은 현재 대외적으로는 중화인민공화국 서장(西藏)자치구로서 중국에 속해 있는 55개 소수민족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티벳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불굴의 의지로 도처에서 파괴된 사원의 복구에 힘쓰며 독
Ⅰ. 1980년대의 금융탈규제
인수와 합병의 효율성, 87년 주가폭락에서 결정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주식시장의 과잉변동성이라는 앞에서의 두 가지 쟁점은 결국 80년대 급격히 진행된 금융의 탈규제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라는 문제를 실제적으로 제기하고 있다. 즉 이러한 두 가지 쟁점은 결국 8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