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히, 컴퓨터를 이용한 사람과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온라인게임 속의 등장인물 하나하나를 플레이하는 자신과 동일시하는 모습을 볼 때, 이미 온라인게임은 게임의 의미를 벗어나 어느 정도의 가상사회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Ⅱ. 중국의 I
온라인게임은 정보통신사회에서 하나의 새로운 문화컨텐츠이자 산업으로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5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게임의 주류장르인 MMORPG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강국이 되었고 특히 중국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의 A3는 최근 중국시장진출을 앞두고 있는 RPG온라인게임이다. 미르의 전설2의 성공 이후 액토즈가 또 한번의 힘찬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한다.
5C 분석:
1. 중국의 변화 (Change): 중국은 현재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1. 게임의 분류
1) 아케이드 게임 : 업소용. 오락실이라고 하는 컴퓨터 게임 장에 설치된 게임
2) 비디오 게임 : 콘솔게임. 텔레비젼에 연결하는 장치를 이용한 게임
3) pc게임 : 컴퓨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게임
4) 온라인게임 : 원격지에 떨어져 있는 서버급 컴퓨터에 통신망을 통해 서버에 접속되어
중국도 인터넷을 비롯한 네트워크 수요가 늘어났으며 인터넷 컨텐츠의 수요 또한 늘어나게 되었다. 그러나 급속한 개방에 반해 자국 내 컨텐츠 개발 서비스 속도는 이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해외 컨텐츠가 중국시장에 진출하기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었고, 많은 한국의 온라인게임 업체들도 중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