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희극’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아야 하며 그 당시의 시대적 배경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르네상스시기에 만들어졌지만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한 작품의 의미를 파악한 후에서야 우리가 지금까지 했었던 단편적인 작품 읽기가 아닌 그 작품 자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이 보고서
고찰하였고, 여러 가지 원인 중 하나로 자신들의 정신 유산인 고대문명과 그들의 신화가 제기되었다. 이 보고서에서는 3개의 chapter로 구성되며, 1장 신화에 관한 기본적인 고찰, 2장: 중국신화중 창세신화와 영웅신화, 3장 중국신화에 대한 개인적 생각으로 신화에 대한 개인적인 공부의 결과를 마친다.
보고서에서는 3개의 chapter로 구성되며, 1장 신화에 관한 기본적인 고찰, 2장: 중국신화중 창세신화와 영웅신화, 3장 중국신화에 대한 개인적 생각으로 신화에 대한 개인적인 공부의 결과를 마친다.
2. 신화에 관한 일반 정리.
<1>신화의 정의
신화는 고대 인류가 우주와 생명을 탐구하고 해석한 것으로
중국에 의지를 하였으며, 친제가 아니라 집현전 학사들과 상의하여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사적에는 친제, 어제라 명확히 되어 있는데도 의구심을 갖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그것은 우선 국민적, 역사적 대사업인 문자창제가 과연 일왕의 힘으로 창제 될 수 있는가 하는 데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 때